KR EN

Blog

Detail Page | Newsroom 메인메뉴

Detail Page | Newsroom

메타넷티플랫폼, 클라우드 보안관제서비스에 데이터독 솔루션 탑재

2024.10.23

메타넷티플랫폼이 자사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서비스에 데이터독 솔루션을 탑재하며 한층 강화된 보안 위협 탐지·대응 역량을 선보인다.

 

기업들은 온프레미스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주로 사용해왔으나, 최근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메타넷티플랫폼은 통합보안관제 플랫폼과 클라우드 보안관리 플랫폼을 결합한 ‘듀얼 플랫폼 보안 프레임워크’를 통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듀얼 플랫폼 보안 프레임워크는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및 패킷 분석 플랫폼, 클라우드 형상 관리(CSPM),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CWPP),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 전 보안 영역에서 데이터독 솔루션을 핵심적으로 활용한다.

 

데이터독 솔루션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으로 제공되어 클라우드에서 운영하는 모든 자산을 손쉽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환경의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유연함과 확장성을 갖췄으며, 주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과의 호환성이 높아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최적화되어 있다.

 

특히 서비스형 인프라(IaaS) 뿐만 아니라 서비스형 플랫폼(PaaS),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보안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데이터독 솔루션은 IT 개발부터 배포까지의 전 과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점을 효율적으로 감시 및 해결함으로써 데브섹옵스(DevSecOps)를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메타넷티플랫폼은 데이터독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사업자(MSP) 골드 파트너로서 인프라스트럭처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로그 관리, 보안 핵심 SIEM 구성요소에 대해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메타넷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를 통해 24x7 실시간 취약점 탐지 및 대응을 제공한다.

 

메타넷티플랫폼 관계자는 "국내 클라우드 보안관제 선도기업 메타넷티플랫폼과 모니터링·옵저버빌리티 글로벌 No.1 기업 데이터독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정교하고 수준 높은 클라우드 보안관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