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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페이, 연말정산 AI 챗봇 업데이트… AWS 기반 앤트로픽 AI 모델로 속도·정확성 높였다

2024.10.21

메타넷사스가 인공지능(AI) 챗봇 ‘메타페이AI(MetaPayAI)’에 앤트로픽(Anthropic)의 소형 언어 모델(SLM) ‘클로드 3 하이쿠(Claude 3 Haiku)’를 결합해 연말정산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메타넷사스의 페이롤 솔루션 메타페이는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통해 연말정산을 간단히 완료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AI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연말정산 처리를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잡한 세법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메타페이AI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의 생성형 AI 플랫폼인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통해 앤트로픽이 개발한 클로드 3 하이쿠를 적용했다. 이 모델은 최신 알고리즘 기반의 뛰어난 자연어 처리 능력, 강력한 보안 기능, 1초 안에 최대 30페이지 분량의 텍스트를 처리할 수 있는 속도가 강점이다. 대규모 문서를 빠르게 이해하고 즉각적으로 답변해 고객 응대가 중요한 기업 AI 서비스에 적합하다.

 

이를 통해, 메타페이AI는 자사 연말정산 데이터와 글로벌 SLM을 결합하여 광범위하고 복잡한 연말정산 문의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사용자가 줄임말이나 비표준 표현을 사용하더라도 이를 이해할 수 있는 자연어 처리 능력이 크게 개선됐으며, 세법 관련 복잡한 질문에도 핵심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완결성 있는 답변이 가능해졌다.

 

연말정산 기간에는 대규모 문의가 몰리면서 상담창구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고, 세법 관련 질의에 실시간 대응이 어려운 실정이다. 메타페이AI를 활용하면 임직원 문의를 자동화해 인사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간단한 파일 업데이트만으로 매년 변경되는 세법을 쉽게 적용·관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이 높아진다.

 

메타넷사스는 다음달 10일까지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타페이 연말정산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페이 연말정산 서비스를 처음 도입하는 고객사는 정가의 50%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 체험이 가능하다.

 

윤철진 메타넷사스 전무는 “메타페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기업의 급여 및 연말정산 업무 부담을 혁신적으로 간소화한 업계 No.1 페이롤 솔루션이다. 메타넷사스는 앞으로도 생성형 AI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 및 고객 니즈 반영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