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N
게시물 상세 테이블 | 선택한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조회 수 및 본문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메타넷디지털, 차의과학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국내 대학 최초 퍼블릭 클라우드로 구축
Date 22-07-20 10:12 View 711
본문

 

국내대학 최초로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대학행정종합시스템이 구축된다.

 

메타넷디지털(대표 이창열, 김기호)이차의과학대학교 디지털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 국내 대학 최초로 전체 행정 시스템을 퍼블릭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업무범위는 메타넷디지털의 자체 개발 대학종합행정솔루션인 메타넷이알피포유(MetaERP4U)를 통한 ▲일반행정, 학사행정 시스템 구축,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 도입, ▲교내 구성원을 위한 포털 시스템 구축, ▲모바일 최적화된 홈페이지고도화, ▲의사결정지원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일반적인차세대 시스템 개발의 경우 2년 정도 소요되지만 MetaERP4U 솔루션은대학에 특화된 행정시스템으로 6개월이면 구축이 가능하여 다음 학기부터 바로 사용할 예정이다.

 

차의과학대학교는종합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사 서비스를 유연하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 기반을 갖추고 대학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메타넷디지털은대학이 순차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후에도 2년 동안 고도화와안정화를 위한 컨설팅,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컨설팅 및 마이그레이션은 메타넷 그룹의 MSP 회사인 메타넷티플랫폼이 맡아 그룹 간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방침이다.

 

MetaERP4U 20년간 국내50여개 대학에 적용된 국내 대표적인 대학행정솔루션으로, 2021년에는 K대학교 행정시스템을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구축해 범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올해는 연세대학교 학사정보시스템 구축 중으로, 국내 최고 대학행정솔루션입지를 견고히 다질 예정이다.

 

차의과학대학교김동익 총장은 “차의과학대학교가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행정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학사 서비스로 대학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테이블 | 현재 게시물의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Prev [영상]디지털 시대, 계약의 패러다임도 바뀌어야 한다 : Agile Contract
Next 영림원소프트랩, 메타넷글로벌과 손잡고 ‘근태∙급여관리 솔루션’ 시장 겨냥
scro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