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N
게시물 상세 테이블 | 선택한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조회 수 및 본문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메타넷티플랫폼, 인포매티카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솔루션 부문 협력
Date 22-05-16 02:48 View 785
본문

 

메타넷티플랫폼(대표 이건전, 김영호)이 데이터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인포매티카(Informatica, 아시아 태평양·인도·한국지역 대표 스티븐 시어)와클라우드 데이터 통합 이전, 데이터 운영 및 관리 분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메타넷티플랫폼 대회의실에서 열린협약식에는 메타넷티플랫폼 이건전 대표, 인포매티카 AIK(아시아태평양, 인도, 한국) 지역글로벌 파트너 총괄 변성준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 데이터 관리 및 운영,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통합 솔루션 판매, 데이터 분야(데이터 수집, 가공, 자동화등) 인적자원 및 기술 상호교류, 공동 세일즈, 마케팅 진행 등 다방면에 걸친 업무 협력을 추진한다.

 

데이터 자산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클라우드와 함께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자리잡았다. 다만 데이터 자산은 현대 기업들이 가장 관리하기 어려운 자산이기 때문에 기업의 전략과 사업방향을 수립하기 위해선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인포매티카는AI기반 데이터 자산관리 솔루션인 ‘데이터 카탈로그’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Axon DataGovernance’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통합 및 관리 ‘IDMC(Intelligent Data Management Cloud)’ 등 다양한 데이터 처리 및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인포매티카가 가지고 있는 각종 데이터 처리 솔루션에 자사의 독보적인 ‘엔드투엔드(E2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 기술력을 접목함으로써 데이터 처리에 특화된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메타넷티플랫폼은 신규 이전 사업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양사 솔루션을 연계해 최신 기술을 적용한차세대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데이터 관리 및 가공 분야에서 협력하는 등 긴밀한 파트너십을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메타넷티플랫폼이건전 대표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글로벌 데이터 관리 기업 인포매티카와의 MOU를 통해 고객의데이터 관리 및 거버넌스 분야에 더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포매티카 변성준 AIK 지역 글로벌 파트너 총괄 전무는 “전세계 유일한 AI기반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솔루션 회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넷티플랫폼이 리딩하고 있는 E2E 하이브리드클라우드 사업에 데이터 관리 부문의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인포메티카의 한국 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ISK(대표 정연진)와 함께 고객의 데이터 기반 비지니스 가치 및디지털 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테이블 | 현재 게시물의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Prev 메타넷티플랫폼,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 오픈
Next 메타넷티플랫폼,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파트너십 체결
scro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