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N

About us

Detail Page | Metanet News 메인메뉴

게시물 상세 테이블 | 선택한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조회 수 및 본문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메타넷디지털, 디지털플랫폼정부 시스템 현대화-데브옵스 혁신 선도한다
Date 23-05-31 09:07 View 1,168
본문

 

메타넷디지털이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데 이어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시스템 현대화와 데브옵스(DevOps) 확산을 지원한다.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은 민간의 우수한 IT역량을공공에 적용하고, 다양한 행정수요에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타넷디지털은 다년간의 대규모 공공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과 검증된 클라우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메타넷디지털은 최근 ‘2022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전환·통합사업(6~7)’과 ‘지자체 활용모델 시범사업(제주특별자치도, 세종특별자치시)’에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총 47개 기관의 173개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이에 이어,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시스템 현대화를 위해 클라우드개발환경 조성과 운영을 돕는 자체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선 ‘메타CICD(MetaCICD)’를통해 개발자가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코드를 작성하고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빌드·배포할 수 있도록 단일 포털에서 지원한다. 지속적 통합·배포(CI/CD)는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있게 해주는 데브옵스의 핵심 원칙 중 하나다.

 

또 서비스 데스크 솔루션인 ‘메타데스크(MetaDesk)’를통해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메타데스크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온라인 포털에서 직접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요청하고 진행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더불어 공공기관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경기도성남시 분당 클라우드 운영센터 내에 24시간X365일 운영되는통합관제센터를 설치하고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서비스(MSP)를 제공한다.

 

통합관제센터는 IDC 센터에 구축돼 보안을 강화했으며수년간 시중은행 등 금융분야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한 전문인력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보안관제를 비롯한 클라우드 환경 상시 모니터링장애 탐지·분석·대응 등 모든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메타넷디지털은 멀티클라우드 MSP 역량을 가진 메타넷 그룹 계열사 메타넷티플랫폼과의 협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창열 메타넷디지털 대표는 정부에서 추구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은 초거대 AI와 DPG 허브 모델 적용을 통해 기존의 업무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것으로성공적인 클라우드 운영에 지속 가능 여부가 달려있다면서 메타넷디지털은 클라우드 전환부터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데브옵스까지 완성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성공적 안착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테이블 | 현재 게시물의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Prev 에이티앤에스그룹, 미그나우 파트너십체결로 SAP S/4HANA 컨버전 지원
Next 메타넷티플랫폼, 안현덕 총괄대표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