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9
지마켓글로벌은 1998년 국내 최초 오픈마켓 옥션으로 시작, G마켓, G9, CBT, 스마일시리즈 등 저마다의 강점을 지닌 강력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양적 성장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온라인 유통 및 IT 선도기업이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현재 두 개의 IDC 중 한 개의 IDC를 Public Cloud로 전환하여 즉각적인 서비스 대응 및 빠른 신규 서비스 배포, 비용 절감에 목적이 있습니다.
|
지마켓글로벌은 기존 시스템 환경에서의 운영 비효율과 운영 비용의 불합리를 개선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Agile한 운영 환경이 필요했습니다. 이를 위해 유연한 인프라 제공이 가능한
Public cloud를 Capacity 기준 20% 규모로 구축하여 서비스 운영에 활용하고 이벤트나 장애가 발생 등 사용량 증가 시
Scale-out을 통한 빠른 확장으로 서비스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클라우드 전환 시에도 기존 시스템 성능을 동일하게 제공하면서, 가용성을 보장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DB on Azure 환경을 구축하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치 있는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도록 계획 하였습니다.
⇓
-데이터 센터 고도화로 인프라 규모를 다운 사이징 및 서비스 안정성을 제고했습니다.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표준 보안 정책을 적용하고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하도록 했습니다.
-유연한 인프라 자원 환경으로 비즈니스의 이슈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 졌습니다.
-Public Cloud의 글로벌 표준 모델을 온프레미스에 확대 적용하여 인프라 표준화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인프라 규모의 다운 사이징으로 평촌 IDC 대비 3년간 1.7배 넘는 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