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N

About us

Detail Page | Metanet News 메인메뉴

게시물 상세 테이블 | 선택한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조회 수 및 본문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메타넷디엘, 동명대 학사정보시스템 구축 나선다
Date 23-05-11 09:24 View 1,082
본문

 

메타넷디엘이 자체 개발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를 기반으로 동명대학교의 교육지원 학사정보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메타넷디엘은 동명대의 학사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20여 년 간 다수 대학의 차세대 사업을 경험하면서 쌓은 노하우를집대성한 MetaERP4U를 활용하여 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에 대학의 요구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및 시스템개발이 용이하다. 또한 솔루션에 연계된 카카오워크 기능을 활용, 모바일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동명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유연하고 안정된 IT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 환경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지원 체계와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사용자 만족도와 편의성을 제고하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타넷디엘은 최신 IT 기술을 반영해 유연한 학사제도와 역량중심의 교육과정 체계를 지원한다. 당초 노후화된 학사정보시스템이 구현하지 못했던 집중이수제 자기설계전공 과목별복수 교원 배정 등 최신 제도를 운영하기 용이해지며, 학생들에게 전공·교양 교육과정과 역량평가에 대한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 교육·행정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기존에는 교육 분석및 의사결정을 위한 통계 분석 기능에 한계가 있었지만, 데이터 기반의 분석 체계를 구축해 업무 환경을개선하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효과를 만들 계획이다. 수기 결재 업무 등을 온라인화 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모바일 서비스도 강화한다.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학생·교원용메뉴를 통해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MetaERP4U와카카오워크의 협업을 통해 수업용 카카오워크 단체 대화방 화상회의알림톡 기능 할 일 관리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등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메타넷디엘은 6개월의 도입 및 구축 기간과 4개월의 안정화 기간을 거쳐 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다. 기존 차세대시스템 개발의 경우 2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MetaERP4U를활용하면 6개월 만에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다.

 

신현돈 메타넷디엘 전무는최근 연세대·국민대·서원대·경복대·차의과대등 다수 대학의 정보화 프로젝트를 진행한 데 이어, 메타넷디엘의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수주 소식이이어지고 있다면서 "검증된 자체솔루션 MetaERP4U를 활용해 대학 구성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학사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학교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넷디엘은 최근 메타넷디지털 교육사업부와 넥스젠NCG가손잡고 출범한 버티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20여 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자체개발 대학종합행정시스템구축 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를 기반으로대학정보화 사업의 전문성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전글/다음글 테이블 | 현재 게시물의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Prev 메타넷 그룹, 임직원 가족 참여 ‘메타넷 패밀리데이 2023’ 개최
Next 메타넷사스, 워크데이와 소프트웨어 파트너십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