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N

About us

Detail Page | Metanet News 메인메뉴

게시물 상세 테이블 | 선택한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조회 수 및 본문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메타넷티플랫폼, IT 인프라스트럭처 전문 기업 '지티플러스' 인수
Date 23-03-22 03:24 View 1,512
본문

 

메타넷티플랫폼이 IT 인프라스트럭처 전문 기업 지티플러스()를 인수했다.

 

이번인수를 통해 메타넷티플랫폼은 유티모스트INS, 락플레이스에 이어 지티플러스까지 품에 안으면서 ▲IT시스템 데이터 관리 ▲자원 관리 ▲미들웨어▲오픈소스 ▲보안 ▲클라우드 플랫폼까지 전 영역을 아우를 수 있는 강력한 인프라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DB), 데이터관리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중심으로 탄탄한 운영을 이어온지티플러스를 통해 오라클 및 데이터 영역 비즈니스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티플러스는 2008년 설립되어 16년간 미들웨어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모니터링 등 인프라 소프트웨어분야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활약해왔다. 2022년 기준 매출 1120억 원을 달성했으며 누적고객사는 2060여 곳에 달한다.

 

특히 오라클 데이터베이스(DB)와 클라우드에 있어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지티플러스는오라클의 VAD(Value Added Distributor)이자 오라클 협력사 네트워크의 플래티넘 멤버로서, 총판뿐만 아니라 마케팅·교육 및 기술지원을제공한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아키텍트, 클라우드 전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역량을 바탕으로 ‘오라클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확산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오라클과 손잡고 아시아 최초 '오라클 클라우드 혁신 센터(CCoE)'를설립했으며, 클라우드 도입에 관심을 갖는 기업들에게 컨설팅과 기술검증(PoC)을 제공해오고 있다.

 

메타넷티플랫폼은지티플러스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 전략이 보편화되는 트렌드에 대응,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역량을 강화한다. 더불어 데이터에 대한 전문성을 높여 인공지능(AI)·머신러닝·로봇 자동화(RPA) 등 신기술을 결합하고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를 확장, 다가오는데이터사이언스 시대에 발맞춰 기업가치를 증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안현덕 지티플러스 대표는 "따뜻하게 환영해준 메타넷티플랫폼 구성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면서"지티플러스는 전문 엔지니어를 포함한 100여 명의 인력을 기반으로 판매·유통뿐만 아니라 제품 설치, 기술 구현, 유지보수까지 맞춤형고객서비스를 제공해온 만큼, 메타넷티플랫폼과의 시너지를 통해 제조·공공·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에 더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과 디지털 전환을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용배 메타넷티플랫폼 대표는 "데이터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솔루션 분야까지 아우를 수 있는 뛰어난역량을 가진 지티플러스라는 탄탄한 회사를 가족으로 맞이한 만큼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하여 아시아 최고의 클라우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말했다.

 

한편 메타넷티플랫폼은클라우드 사업 확장과 내실 다지기를 통해 MSP 시장 선두를 노리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 기술과 높은 업종 이해도, 고객 기반이 있는 회사를적극적으로 인수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SAP 전문기업 에이티앤에스그룹과오픈소스 전문기업 락플레이스를 한 가족으로 맞이했다.

 

메타넷티플랫폼은앞으로도 기술 선도적이며차별화된 역량을 보유한 회사 인수를 통해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핵심역량(core-competency)을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다음글 테이블 | 현재 게시물의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Prev 락플레이스, 다이나트레이스와 파트너십 체결…클라우드 비즈니스 가속화
Next 메타넷핀테크-포스텍, 시장리스크 솔루션 정확도 높이는 평가함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