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N

About us

Detail Page | Metanet News 메인메뉴

게시물 상세 테이블 | 선택한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조회 수 및 본문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메타넷디지털-kt cloud, 제주 지역 기업 클라우드 기술 발전 앞장선다
Date 23-07-14 10:45 View 1,488
본문

 


 

메타넷디지털이 kt cloud와 함께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기업의클라우드 기술 발전에 앞장선다.

 

양사는 '2023년도 제주특별자치도 정보시스템 2차 클라우드 확산 사업'에 참여,제주지역 내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고 다양한 행정수요에 대응하는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 내 클라우드 기업 활성화를 위해, 양사는13일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제주특별자치도회), 제주ICT기업협회와 상생 협력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메타넷디지털과 kt cloud는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와 제주ICT기업협회가 추천하는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관련 교육 및 기술 이전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엔지니어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제공함으로써 제주지역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들은 제주도 내 정보기술(IT) 관련 새로운 사업의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다년간의 대규모 공공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과 검증된 클라우드 기술을 바탕으로 지자체 클라우드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지난해, kt cloud는 제주 지역의 ‘2022년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활용모델 적용을 위한 지자체 시범사업에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로 선정되어 제주도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8114개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 전환한 바 있다. 메타넷디지털은 이 사업에 MSP로 함께하면서 kt cloud 인프라 내 안정적 서비스 구성 및 정보시스템 전환을 지원했다.

 

kt cloud 김주성Cloud고객담당 상무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 온 kt cloud가 제주 지역 IT기업들의 클라우드 역량 성장 지원과 사업 기회 제공으로 지역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제주도의 클라우드 전환·확산을 지속해서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넷디지털 클라우드서비스팀장 송민호 상무는 클라우드 전환과운영, 애플리케이션 현대화까지 지원할 수 있는 국내 대표 IT기업으로서지자체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 지역 기업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테이블 | 현재 게시물의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Prev 메타넷티플랫폼, DL그룹 주요 계열사 클라우드 전환 사업 수주
Next 메타넷디엘, ‘교육정보화 컨퍼런스 2023’ 참여…대학정보화 미래 전망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