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Newsroom

메타넷, 엔코아 인수…데이터 기반 디지털 비즈니스 서비스 확대

  • 날짜
    2019-04-12 18:04:00
  • 조회수
    2441
  • 추천수
    0


n  엔코아 기업 가치300억원 평가지분51% 확보하여 최대주주 경영권 확보

n  엔코아의 데이터 서비스역량 활용데이터 기반 디지털 비즈니스 서비스 확대 예정

  

메타넷(회장최영상)이 ㈜엔코아(대표 이화식)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메타넷은 엔코아 지분 51%를 확보하고 최대 주주 지위로 올랐다엔코아의 기업 가치는 300억원으로 평가했다.

 

엔코아는 데이터 분석설계·구축 컨설팅데이터 설계·관리 솔루션데이터 포털교육출판등 데이터 기반 서비스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전문기업이다.

 

메타넷은 메타넷글로벌메타넷MCC, 대우정보시스템 등을 보유한 국내 최대 디지털 비즈니스플랫폼 기업으로 컨설팅부터 디지털테크놀로지오퍼레이션에이르는 종합 IT서비스 축을 갖추고 있다.

 

메타넷은 엔코아를 계열사로 편입해 데이터 서비스전반의 차별화된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클라우드디지털마케팅핀테크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 기반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방침이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주요 선진국들은 이미 데이터드리븐 시대를 맞아 데이터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엔코아의 데이터 컨설팅 경험과 메타넷의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의 결합은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다, “데이터분석가공유통까지 데이터를 활용 가능한 자산으로 변화시켜데이터 기반 디지털 비즈니스 서비스를 차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국내외 AI 기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화식 대표는 엔코아 대표직을 유지하며메타넷의 리더십팀 일원으로서 메타넷 계열사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데이터 관련 사업을 리드해 나갈 계획이다